해외동포 한국문화체험2019-12-12T15:05:34+09:00

해외동포 한국문화체험

1868년경 연해주로의 이주로 시작된 우리나라의 해외이주 역사는 오늘날 750만 명의 해외동포를 헤아릴 정도로 발전하였으며, 이는 그 규모로 세계 5위에 해당합니다.

최근 K-POP, K-Beauty, E-Sports 등의 인기로 한국의 위상은 크게 높아졌으며 이로 인한 재외동포의 모국에 관한 자긍심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통계에 따르면 매년 약 30만 명 가까운 해외동포가 부모님의 나라, 한국을 방문하고 있으며 이는 매년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재외동포들이 자신의 뿌리인 모국을 이해하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더 제공될 필요가 있고, 이는 국내 예능 TV 프로그램의 외국인 관련 프로그램의 인기로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유니링크는 이제 다시 모국인 대한민국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해외동포에게 삶으로 깊숙이 들어가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보여주고 싶은 한국, 보여지는 한국의 모습만이 아니라 리얼 한국인, 리얼 한국문화를 느끼게 하고자 합니다.

2016년도 정부의 조사에 의하면 국제문화교류 사업 선정에서 “공신력 있는 교류 대상기관 선정(29.4%)”과 “교류사업 전 충분한 사전교류(26.5%)”를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유니링크의 오랜 국제교류사업 경험과 공공법인으로서의 사업수행 능력은 공신력과 함께 비용 면에서도 비교우위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갈수록 첨예해지는 국제관계 안에서 훌륭한 민간 영역의 친선교류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단순한 관광에서 나아가 홈스테이를 통한 상호 이해와 친교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모국, 대한민국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로 이어질 것입니다.

<해외동포 한국문화체험 사업 내용>

방문교류 프로그램

– 방학 기간을 중심으로 해외동포 한국방문 홈스테이 진행 

한국역사 체험 답사 프로그램

– 주요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직접 보고 듣는 역사 체험 제공

한국문화 체험 교류 행사

– 다양한 지역별, 주제별 민간교류 프로그램 진행